영화속으로 음악 여행

최유리(Choi yuree) - 이것밖에 (서른, 아홉 OST) Part.3 본문

┣음악 O S T┫

최유리(Choi yuree) - 이것밖에 (서른, 아홉 OST) Part.3

JEOK WOO 2022. 3. 4. 09:45

최유리(Choi yuree) - 이것밖에 (서른, 아홉 OST) Part.3

미안하단 말도 못 해 우리의 지난날에
나는 멈춰 서서
사랑한단 말로 가득하던 우리 사랑과
너무 멀어졌어
사랑을 했고 나는 외로움과 함께
밀어붙이는 이기적인 맘
사랑을 해 또 나는 내 마음을 털어내
고된 나의 사랑들도
나의 마음 끝엔 고작 이런 노력밖에
없는 날을 보내 이 기적에 살아
정말 나를 줄게 이젠 날 돌아봐줄래
네가 없는 날에 나를 보내볼게
네겐 뭐든 줄게 내가 꿈꾸며 아껴왔던
내 모든 걸 줄게 어렵지 않아서
그래 모든 걸 모아줄게 뭐든 말해볼래
상처받은 말도 하나 없지만 그래
꿈이길 바라 눈 감을 때마다
그래 나는 나야 소리 내 뱉어보다가
온통 눈물로 가득 차와
나의 마음 끝엔 고작 이런 노력밖에
없는 날을 보내 이 기적에 살아
정말 나를 줄게 이젠 날 돌아봐줄래
네가 없는 날에 나를 보내볼게
오 나는 사라지는 날에
아쉬울 게 없듯이 너를 바라보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게 그래 나는 잃어버리겠지만
이젠 멀어질 나를 위해
나의 마음 끝엔 고작 이런 노력밖에
없는 날을 보내 이 기적에 살아
이제 난 충분해 내게 남은 이것밖엔
내 모든 걸 준다는 이 마음이니




앨범 소개

최유리 참여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OST Part.3 발매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 ‘서른, 아홉’의 세 번째 OST가 공개된다. 

최유리가 참여한 ‘이것밖에’는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 주인공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천천히 이별을 준비하며 느끼는 애잔한 마음을 담아냈다. 극 중 정찬영(전미도 분)의 테마곡으로 쓰이며 현재의 소중함을 깨닫게 만든다. 

최유리는 특유의 따스한 보컬로 언젠가 이별을 맞이할 모든 이들을 위한 위로를 전한다. 동시에 먹먹한 감성을 끌어올리며 삶에는 끝이 있음을 실감케 한다. 

최유리는 ‘이것밖에’에 대해 “나는 늘 이것밖에 하지 못하지만 사실 그게 전부인 사람이라 나의 전부를 주는 것과 다름없다”는 코멘트와 함께 소중한 사람을 향한 진심을 오롯이 담아냈다.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의 절친 케미스트리로 그려낸 서른아홉 세 여자의 특별하고 찬란한 이야기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은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 방영된다. 

최유리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적 색감을 통해 세 친구의 서른아홉을 따뜻하게 그려내며 삶과 죽음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 또한 전할 예정이다.

Comments